친환경에너지 관련주
태양광 에너지 OCI,KCC,한화솔루션,현대에너지솔루션
OCI
OCI가 올해 태양광 호조로 적자에서 벗어나 지난해 하반기부터 실적이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 군산공장에서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은 모두 해외로 이전하고 국내에선 반도체에 사용되는 폴리실리콘에 집중하려는 의도였습니다. 2018년도 4분기 -432억, 2019년 연간 -1806억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분위기는 작년 3분기에 반전되었습니다. 18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적자에서 탈출한 것입니다. PV 폴리실리콘 가격이 지난해 7월 6.39달러에서 2021년 1월 15일 10.79달러로 상승한 영향도 컸습니다. 게다가 중국의 실리콘 업체들이 각종 사고로 공장이 정지된 것도 큰 수혜로 보고 있습니다. 업계에선 올해도 실적회복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세계 그린 뉴딜의 영향으로 태양광 수요가 전년대비 25% 성장한 150 GW로 예상됩니다. OCI는 원가를 대폭 낮춘 말레이시아 공장 증설로 수요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공장은 수력으로 발전되기 때문에 탄소배출에서 자유롭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장에 쓰이는 설비를 국내에서 일부 가져다 사용하여 원가절감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선 올해 영업이익이 1,7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KCC
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
풍력에너지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효성중공업, 케이피에프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효성중공업
케이피에프
수소에너지 뉴인텍,두산퓨어셀,SK,우리산업홀딩스
뉴인텍
두산퓨어셀
SK
우리산업홀딩스
우리산업을 가지고 이야기해야할 수 밖에 업습니다. 지주회사이기때문에 우리산업의 실적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것이지요. 우리산업은 자동차용 공조기 및 전장부품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만도, 한온등 현대차의 전기차, 테슬라, 피아트, 크라이슬러에 차량용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로 엮여 있습니다. 지주회사가 71%, 만도가 29% 가 보유하고 있으므로 대기업과 연관이 있습니다. PTC히터가 주력입니다. 기존 엔진 차량은 엔진의 열을 이용하여 난방을 할 수 있는데 전기차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전기차의 난방을 가능하게 하는 장치가 PTC히터입니다. 그동안 테슬라 S,X에 공급하고 있었습니다. 모델3엔 공급이 안됐다네요. Y엔 공급이 될지 기대를 해볼만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산업 주가의 향방에 따라 오르고 내릴 듯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차전지 SK이노베이션,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LG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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